남자가 팬티를 골라야 하는 이유 - 중앙일보
제목 남자가 팬티를 골라야 하는 이유 - 중앙일보
작성자 운영자 (ip:)
  • 작성일 2018-01-22 11:57:37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25
  • 평점 0점

아저씨가 팬티를 골라야 하는 이유

아저씨가 팬티를 골라야 하는 이유© ⓒ 중앙일보 아저씨가 팬티를 골라야 하는 이유

 

[꽃중년 프로젝트 사전] 선택하다

 

여성에게 팬티는 첫 번째 옷이다. 기초 공사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건축학을 전공하지 않아도 우린 잘 안다. 속옷을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옷의 라인이나 흐름은 물론 하루의 기분까지 연동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주 신중하게 고른다. 물론 개인의 아이덴티티에 따라 결과물의 방향은 달라진다. 건강을 우선하는 사람이 있고, 겉옷의 맵시나 라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며, 편리함 또는 속옷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판단 기준으로 삼는 사람도 있다.

남자들의 속옷은 어떨까. 며칠 전 파트너들과의 신년회에서 카피라이터로 유명한 지인의 천기누설을 통해 궁금증이 조금은 풀렸다.

“올해는 내가 원하는 팬티를 입어봤으면 좋겠어요. 속옷은 늘 마누라가 사주다 보니 특정 브랜드의 흰 팬티뿐이라, 색 있는 팬티는 아들 살 때 원 플러스 원으로 구입한 게 다야. 그런데 난 그 색 팬티를 입어야 프레젠테이션이 잘되고 운이 따르는 것 같아요. 자신감도 생기고. 중요한 발표가 있을 때 찾는 넥타이나 만년필처럼 나만의 주술적 의미가 담긴 액세서리 같은 거 아닐까 싶더라고요. 소심한 샐러리맨에게는 그날의 자신감 안착 같은 것이 중요하잖아요?

그런데 명절에 시골 어머님을 찾아뵈면 가끔 “시장에서 샀는데 면 100%의 가장 좋은 팬티”라고 강조하며 바로 그 유명한 브랜드의 흰 팬티를 선물로 내밀어 주신단다. 어쩜 이럴 때는 고부간에 마음이 잘 통하는지. 모두 박장대소했지만, 정작 그분에게는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사실 이 시대 중년 남성 중 자기 속옷을 자기가 선택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그러다 보니 광고 속 화려한 속옷들은 그저 그림의 떡일 수밖에 없다. 애호가들을 제외한다면 만년필도, 지갑도, 지인들에게 선물 받은 것이 대부분일 테고. 넥타이나 양말 역시 마찬가지 아닌가. 비즈니스 현장에서 일은 누구보다 자신감 넘치게 자신만의 스타일로 멋지게 리드하며 리더십을 키워가고 있지만, 정작 나를 대표하는 시그니처가 되어야 하는 것들의 대부분은 타인이 결정해주는 경우가 많다는 이야기다.

이 대목에서 마이클 힐(40)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얘기를 들을 필요가 있다. “넥타이로 멋을 내려면 옆 사람과 똑같아야 한다는 생각을 버려라. 대담한 무늬를 겁내지 마라. 다양한 재킷과 생각보다 잘 어울린다.” 자신만의 색을 드러내려면 용기와 자신감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겠다.

‘남이 보는 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진단해 나가는 것은 좋다. 하지만 정치인도 아닌 우리가 그런 이미지에 따라 포장되는 것 보다는 ‘내가 보는 나’ ‘내가 보이고 싶은 나’로 자신을 드러내 보는 연습을 해보면 어떨까.

요즘 선남선녀들은 둘이 함께 속옷 매장에서 커풀룩을 고르기도 하고 상대가 좋아하는 팬티를 그 자리에서 직접 골라 선물하기도 한다. 솔직한 그들이 부럽다면 이번 주말에는 사모님이나 아들딸과 함께 속옷 매장에서 내 속옷을 고르는데 10분 이상 투자해보자.

그게 부끄럽다면 혼자라도 좋다. 자신의 마음과 가장 가까운 곳부터 솔직한 자신의 색을 담아보는 용기를 가져보길 권한다. 팬티가 야해지면 집사람이 오해한다고 생각하며 뒤로 물러서려는 중년도 계실 터다. 하지만 알고보면 아내도 내 남자의 팬티를 고를 권한보다는 내 남자의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먼저라 생각할 것이다.


허은아
(
)디 아이덴티티 대표

 

출처 - http://www.msn.com/ko-kr/news/living/%EC%95%84%EC%A0%80%EC%94%A8%EA%B0%80-%ED%8C%AC%ED%8B%B0%EB%A5%BC-%EA%B3%A8%EB%9D%BC%EC%95%BC-%ED%95%98%EB%8A%94-%EC%9D%B4%EC%9C%A0/ar-AAuWgTr?li=AAf6Zm&ocid=ientp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Scroll